대구국제오페라어워즈

DOH UNESCO WCN

'제1회 대구국제오페라어워즈'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 반갑습니다.
아시아 성악 강국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오페라 도시 대구에서
올해 처음으로 국제오페라어워즈를 개최합니다.
현재 전 세계의 실력 있는 성악가들께서 많은 관심과 호응을 보내주시고,
오스트리아 빈과 독일 베를린, 그리고 한국에서 있을 예선에 지원 신청하고 있습니다.
향후 있을 본선은 대구국제오페라축제와도 연계해서 성대히 치러질 예정입니다.
가까운 미래에, 세계 오페라의 별로 빛나게 될 훌륭한 성악가들의
많은 지원을 기다리겠습니다.
또한, 이 뜻깊은 행사를 위하여 기꺼이 참여해주신 심사위원 여러분께 경의를 표합니다.
감사합니다.

재단법인 대구오페라하우스
대표 배 선 주

대구국제오페라어워즈

재단법인 대구오페라하우스는 아시아 및 유럽의 유수 극장들과의 음악 예술 교류를 통해 세계 성악 인프라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국내·외 실력파 성악가들의 해외 진출 기회를 확대 제공하고자 2019 제1회 DIOA (대구국제오페라어워즈 Daegu International Opera Awards) 를 개최한다.

대구국제오페라어워즈(이하 DIOA)는 1차, 2차 예선과 본선, 총 3개의 라운드로 진행된다. 1차 예선에서 참가자는 아리아 두 곡(이태리어 아리아 1곡, 다른 언어 아리아 1곡) 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하여 유튜브 링크와 필요한 서류들을 이메일로 보내야 한다. 2차 예선은 오스트리아 비엔나, 독일 베를린, 대한민국 대구, 이 세 도시에서 열린다. 참가자들은 1차 예선 지원 시 2차 예선 도시를 선택하여야 한다. 2차 예선에 합격한 20명은 본선으로 진출하게 되며 본선은 대구에서 진행된다. 본선 진출자 20명 전원에게는 대구로 오는 왕복 교통 및 숙박이 제공된다. 본선은 3일동안 이루어지며 관객 참관, 오페라 갈라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본선에서는 아리아와 중창곡을 불러야 하며 중창곡을 같이 부를 파트너 및 곡목은 심사위원이 선정한다.

DIOA는 1~3등 수상자에게 총 상금 18,000,000원(일천팔백만원)을 제공하고, 본선진출자 전원에게는 심사위원의 선택으로 유럽 극장에 데뷔할 수 있는 데뷔상의 혜택을 제공한다. 데뷔상은 심사위원이 직접 선정한다.

심사위원
Stephanie Wippel


스테파니 위펠 Stephanie Wippel
오스트리아 빈 슈타츠오퍼 기획 및 캐스팅 감독 

스테파니 위펠은 2008년부터 감독 도미니크 메이어와 함께, 비엔나 국립 오페라극장의 기획과 캐스팅을 담당해 왔다. 오스트리아 그라츠에서 문화 경영을 전공했으며, Washington National Opera(WNO)에서 근무하였다. 오스트리아 그라츠 극장의 홍보 담당 부서의 책임자로 임명되었다가, 불과 반 년 후 비엔나 국립 오페라극장의 예술조감독으로 임명되었다. 반 년 후에 그녀는 당시 비엔나 국립 오페라극장의 총 감독 이안 홀렌더의 어시스턴트로 근무하였다. 이 후, 2008년부터 스테파니 위펠은 도미니크 메이어와 함께 캐스팅 및 시즌 업무를 맡고 있다. 최근 몇 년 간, 그녀는 수많은 국제 콩쿠르 심사위원으로 초청되었으며, 최근 2018년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에서 열린 국제 모차르트 콩쿠르에서 심사위원으로 활동하였다.

Björn Peters


비요른 페터스 Björn Peters
독일 드레스덴 젬퍼오퍼 예술감독

비요른 페터스는 1969년 독일 니더작센 주, 고슬라 태생으로 1991년부터 1996년까지 베를린 자유 대학교와 바이로이트에서 연극, 음악 및 경제학을 전공하였다. 이듬해인 1997년에는 네덜란드 엔스헤데에 있는 국립 라이스 오페라의 예술기획 책임자가 되었다. 2000년에는 함부르크로 이주하여 함부르크 국립 오페라에서 예술제작분야 책임자로 활동하였다. 그 후 5년간 함부르크에서 활동하였고, 2006년에는 베를린 코미쉐 오퍼에서 예술부 책임자를 맡았다. 2010년에서 2013년까지는 드레스덴 젬퍼오퍼라고도 불리우는 작센 국립 오페라 하우스의 예술부 책임자로 활동하였다. 2013년 이후로는 계속해서 작센 국립 오페라에서 예술감독으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Dr. Birgit Meyer


비르기트 마이어 Dr. Birgit Meyer
독일 쾰른 오페라하우스 극장장

비르기트 마이어는 쾰른에서 태어나 뮌헨에서 약학을 공부하였다. 이자병원에서 근무할 당시에 루트비히-막시밀리안 뮌헨 대학교에서 연출 공부를 시작하였다. 1992년부터 1999년까지 인스부르크에 있는 티롤 시립 극장에서 연출가로 활동하였고 1999년부터 2009년까지 비엔나 폭스오퍼에서 연출가 및 이사진으로 활동하였다. 1997년부터 2001년까지 잘츠부르크 페스티벌에서 일하였고 2004년에는 바이에른 극장 아카데미 ”어거스트 에버딩”에서 연출법을 가르쳤으며 2008년부터 2013년까지 빈 국립음대에서 연출법을 가르쳤다.
마이어는 2009년에 쾰른 오페라 하우스에서 총 연출자 및 예술감독으로 일하기 시작하였고 2012-2013 시즌 초부터 극장장으로 임명되었다.

Carolin Wielpütz


카롤린 빌퓌츠 Carolin Wielpütz
테아터 안 데어 빈 예술 감독 임명

카롤린 빌퓌츠는 독일 본 극장 예술 감독이다. 프리드리히 알렉산더 에를랑엔-뉘른베르크 대학교에서 극장ㆍ영화ㆍ미디어연구 및 영어영문학 학사를 마치고 아일랜드 더블린에서 “국제 교류” 분야에서 주도적인, 영리 기업에서 근무하였다. 학업 중에는 미국, 아일랜드, 스페인, 프랑스로 유학하였고 세이크리드 뮤직 인스티튜트에서 성악 트레이닝에 참여하였다.
독일 본으로 돌아온 후에는 그녀가 유년시절 합창단으로 활동하였던 본 극장에서 감독 어시스턴트로 일하며 전문적인 극장 커리어를 쌓아 나갔고 동 극장에서 클라우스 바이제 감독과 함께 일하였다. 몇 년간, 프로젝트 매니저로 근무하였고 브레겐츠 페스티벌의 감독 데이비드 파운트니와 함께 오페라 부서의 컨설턴트로 근무하였다. 2014년부터 본 극장 베른하르드 헬미히과 함께 오페라 예술 감독으로 일하고 있다. 2017년 부터는 성악가 플라시도 도밍고가 주최하는 세계적으로 저명한 성악 콩쿠르인 오페랄리아 국제 콩쿠르에서 심사위원으로 활동하고있다.

Viviana Barrios


비비아나 바리오스 Viviana Barrios
독일 도이체 오퍼 베를린 예술조감독


비비아나 바리오스는 칠레 출신 부모님의 자제로, 독일에서 태어났다. 그녀는 유년시절에 플루트를 연주하였고 고향인 빌레펠트 극장에서 어린이 합창단원으로 활동하며 음악세계에 입문하였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브뤼셀에서 6개월 간의 체류를 마친 뒤에는 대학교에 입학하여 법학 학사와 더불어 2년간의 인턴십을 마쳤고, 후에는 문화 경영 석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빌레펠트 극장의 영업 부서 근무를 시작으로 5개월 뒤에 감독 어시스트로 승진하였다. 감독 어시스턴트로 3년간 일하였고 도이체 오퍼 베를린의 이사진으로 추천되었다.
도이체 오퍼 베를린 예술조감독을 맡고 있는 비비아나 바리오스는 오페라 가수들을 발굴하고 조언하는 것에 전문적인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바리오스는 유럽 오페라 하우스 중 가장 유명한 곳 중 하나인 도이체 오퍼 베를린에서 성악가와 반주자 장학생을 선정하는 일, 캐스팅, 오디션을 책임지고 있다.  이외에도, 그녀는 수많은 성악 콩쿠르에 심사위원으로 참가하였는데 수년간 지속적으로 도이체 오퍼 베를린 오디션의 심사위원을 맡았고, 2015년에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프란치스코 비냐스 성악 콩쿠르에서 크리스토프 조이펄레 예술감독을 대신해 심사위원을 맡았으며, 2017년과 2019년에 동 대회의 베를린 예선전을 이끌었다. 2017년 5월에는 폴란드 노비송치에서 열린 아다 사리 페스티벌과 콩쿠르에서 심사위원으로 초청되었고 2018년 11월 베를린에서 열린 전국 주니어 성악 콩쿠르에서 심사위원으로 활동하였다.

Peter Edelmann


페터 에델만 Peter Edelmann
오스트리아 뫼어비쉬 페스티벌 예술감독


페터 에델만은 빈 국립음대에서 아버지 오토 에델만의 사사를 받으며 성악을 공부하였고 빈 음대에서 예술 경영 전공을 하였으며 1985년에 졸업하였다. 그의 첫 직장인 코블렌츠 시립극장에서 5 시즌 동안 공연한 후에는 벨베데레 국제 성악 콩쿠르에서 우승 및 모차르트 상을 수상하였고 동 대회에서 일곱 번의 특별상을 수상하였다.
1990년부터 독일 도이체 오퍼 베를린에서 솔리스트로 활동하였고, 오페라 ‘세빌리아의 이발사’에서 피가로 역으로 데뷔하였으며 빈 폭스오퍼, 드레스덴 젬퍼오퍼 등 많은 극장에서 연주하였다. 2001년부터 프리랜서로 활동하고 있으며 베를린 국립 오페라하우스, 베를린 코미쉐 오퍼, 베네치아 라 페니체 그리고 시칠리아 팔레르모 마시모 극장 등에서 연주하였다.
2010년부터 빈 국립음대 성악과 교수로 재직 중에 있고 3년간 성악과장을 역임하였다.
빈 국립음대와 오토 에델만 협회가 협력하여 오토 에델만 성악 콩쿠르를 만들었고, 이 성악 콩쿠르는 페터 에델만이 감독하고 매해 100여명이 넘는 젊은 성악가들이 참가한다.
2017년 9월부터는 오스트리아 뫼어비쉬 페스티벌 총 예술감독으로 맡고 있다.

Nino Sanikidze


니노 사니키제 Nino Sanikidze
LA Opera 영 아티스트 프로그램 수석 코치


조지아 출신의 피아니스트 Nino Sanikidze는 2006년에 로스앤젤레스 오페라 Domingo-Colburn-Stein 영아티스트 프로그램이 시작된 이래로 수석 코치직을 맡아 왔다. 영아티스트 프로그램 외에도, 그녀는 LAO Music staff 에서 피아니스트와 프롬프터로 활동 하며, Plácido Domingo, James Conlon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LA오페라 외에도 마드리드의 왕립극장, 나폴리의 산 카를로 극장, 무스카트 오페라 하우스 , 산티아고 예술극장, 워싱턴 국립오페라, Bard Summerscape, 클리블랜드 오페라, 위치토 그랜드오페라 등과 계약을 맺고 있다. 산타모니카의 브로드 스테이지와 자주 협력하는 그녀 의 눈에 띄는 콘서트 출연은 테너 Marcelo Alvarez와의 리사이틀, 메조 소프라노 Elina Garanca의 리사이틀 등이 있다. 또한 그녀는 Palm Springs Life Festival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기타리스트 Angel Romero와 함께 리사이틀 공연을 했다. 2008년부터 그녀는 플라시도 도밍고의 월드오페라 콩쿠르에서 공식적인 피아니스트로 활동 하고 있다. 그녀는 뛰어난 역량을 발휘하여 밀라노 스칼라 극장, 런던 로열 오페라 하우스, 리스본 상 카를루스 국립극장, 베이징 국립 공연 센터, 부다페스트 헝가리 국립 오페라 하 우스, 로스앤젤레스 도로시 챈들러 파빌리온, 과달라하라 데고야도 극장, 베로나 필하모니코 극장, 퀘백 그랜드 극장 등 화려한 무대에서 공연하였다. Sanikidze 박사는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국립 위원회 오디션, Richard Tucker 음악 재단 연 구 및 커리어 그랜트 오디션, Marcela Sembrich 국제 성악 콩쿠르, 클래식 싱어 컨벤션, Music Center Spotlight Awards, 센터 스테이지 오페라 경연대회의 심사 위원회에서 활동 하고 있다. 저명한 음악가로 알려진 그녀는 USC Thornton School of Music의 수석 객원 코치를 맡았으며, 채프먼 음악원, 산타 바바라 오페라, 캔자스 대학, 음악 페스티벌, Music Center Spotlight, YoungArts Los Angeles 에서 마스터 클래스를 지휘했다. Sanikidze는 Vocal Accompanying에서 Marilyn Horne Foundation Award를 포함한 수많은 상을 받았다. 그녀는 메릴랜드대학교 칼리지파크캠퍼스에서 음악 예술 박사 학위를 받았으 며, 워싱턴 국립 오페라에서 Domingo-Cafritz 영아티스트 프로그램을 마쳤고 또한 Music Academy of the West, 아스펜 오페라 센터, 클리블랜드 아트 송 페스티벌, 음악페스티벌에 서 활동하고 있다. 그녀는 2014년부터 Music Academy of the West에서 명문 보컬연구소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Sangmu Choi


최상무 Sangmu Choi
한국 대구오페라하우스 예술감독


1993년부터 경북대학교 음악학과에서 성악을 전공하고 2000년에 이탈리아 로마에 있는 ‘A.I.ART', 'ARENA’,‘A.R.A.M’ 국립아카데미에서 합창지휘, 성악 전문연주자 과정, 오페라 연기를 공부하였으며 2004년에 이탈리아 ‘Lorenzo Perosi’ 국립음악원을 졸업하였다.
2005년 한국으로 귀국하여 경북대학과 대경대학에서 후학을 가르치면서 아모르오페라단, 이탈오페라 오케스트라와 합창단을 창단하여 활동하였으며 2012년 창작오페라 ‘이매탈’의 대본작업을 시작으로 대본가로도 활동 중이다. 2014년 대구세계합창축제 예술감독과 KBS문화방송 라디오 패널로서 현재까지 활동하고 있으며 2017년 2월부터 현재 대구오페라하우스 예술감독으로 재직 중이다.

일정
1차 예선  
접수 날짜2019. 1. 15(화) ~ 2019. 3. 15(금) - 유럽 2차 예선 
2019. 1. 15(화) ~ 2019. 4. 15(월) - 아시아 2차 예선
지원 방법유튜브 비디오 링크를 포함한 온라인 신청
참가비100 유로 / 10 만원
참가 자격만 35세 이하 (1983년 3월 16일 이후 출생자)
합격 발표2019. 3. 22(금) - 유럽 2차 예선 
2019. 4. 22(월) - 아시아 2차 예선
2차 예선  
날짜/장소2019. 4. 15(월)빈 슈타츠 오퍼, 오스트리아 비엔나
날짜/장소2019. 4. 16(화)독일 베를린 도이체 오퍼, 독일 베를린
날짜/장소2019. 5. 10.(금)대구오페라하우스, 대한민국 대구
합격 발표2019년 6월 중순 개별 이메일 통보 및 홈페이지 게시
본선 
날짜2019년 8월 28일, 29일, 31일 (3일간) 
장소대구

    *본선 진출자 전원에게는 대구로 오는 왕복 교통 및 숙박 제공

요구사항
신청 방법

참가자들은 아래 서류들을 신청서와 함께 제출해야 함

• 참가 신청서
• 개인 정보 이용 동의서 (2차 예선을 오스트리아 비엔나 혹은 독일 베를린에서 볼 참가자에 한하여 제출)
• 참가비(100유로/10만원)와 송금 영수증
• 여권 사본 1매
• 간략한 이력서 (최대 150단어로 작성)
• 증명 사진 (최소 크기 4cmx6cm, 해상도 300 dpi, JPEG 포맷)
• 유튜브 영상 링크 2개 (영상 조건은 아래 참고)

참가자는 신청에 있어 필요한 모든 서류들을 유럽과 아시아 예선에 해당되는 날짜까지 apply@dioa-korea.com로 제출해야 함
유럽 예선: 2019년 3월 15일 오후 11시 59분 (중앙 유럽 표준시 기준)까지
아시아 예선: 2019년 4월 15일 오후 11시 59분 (한국 표준시 기준)까지

참가 서류 및 참가비 입금 확인 후, 신청자에게 신청 완료 이메일이 전송된다. 부정확한 정보 및 서류 미비 신청자는 DIOA 참가가 불가능할 수도 있다. DIOA 참가는 신청기한까지 필요한 서류 제출 및 참가비 입금까지 완료한 신청자에게 한한다. 참가비와 제출한 서류는 일체 환불 및 반환이 불가능하다.

참가 신청서 다운로드

참가비

참가자는 DIOA 참가를 위해 아래 두 개의 계좌 중 한 곳에 참가비를 납부하여야 한다.
유럽 계좌: 100유로 (2차 예선을 비엔나 혹은 베를린에서 보기를 희망하는 참가자) 
한국 계좌: 10 만원 (2차 예선을 대구에서 보기를 희망하는 참가자) 

유럽 계좌 (2차 예선 비엔나 혹은 베를린)

World Culture Networks
Bank name: Bank Austria
IBAN: AT22 1200 0506 7006 7093
BIC: BKAUATWW
Reference: DIOA

한국 계좌 (2차 예선 대구)

입금은행 : 대구은행
계좌번호 : 505-10-192375-6
예금주명 : 재단법인 대구오페라하우스

2차 예선을 보고자 하는 장소에 따라 참가비를 입금해야 함
참가비와 제출한 서류는 일체 환불 및 반환 불가능
레퍼토리
참가자는 두 개의 언어로 된 총 6개의 아리아와 3개의 중창곡(듀엣과 트리오)을 제출하여야 한다. 단, 이태리어 아리아는 반드시 최소 한 곡 이상이어야 한다. 여섯 개의 아리아는 예선 및 본선에 중복하여 연주하여도 무방하다.

1차 예선 (유튜브)
아리아 2곡 (이태리어 아리아 한 곡, 다른 언어 아리아 한 곡)

2차 예선 (유럽/아시아)
아리아 6곡 (예선 당일 심사위원이 아리아 곡목을 직접 선택)
*2차 예선을 통과한 참가자는 제출한 6개의 아리아 중 본선 때 연주할 본인 희망곡 2곡(그 중 1곡은 이태리어 아리아) 을 선택해야 한다. 2019년 7월 말 심사위원은 참가자가 제출한 중창곡 3곡 중 2곡을 선택하여 본선 진출자들에게 이메일로 통보할 예정이다.

본선
아리아 3곡, 중창곡 2곡
*본인이 희망한 아리아 2곡을 각각 1곡씩 8월 28일과 29일 이틀간 연주하며, 심사위원이 선택한 중창곡 2곡은 8월 31일 연주한다. 8월 31일 연주 아리아는 8월 29일 심사위원이 공개한다.

8월 28일: 이태리어 아리아 1곡 (피아노 반주)
8월 29일: 이태리어를 제외한 원어 아리아 1곡 (피아노 반주)
8월 31일: 아리아 1곡과 중창곡 2곡 (오케스트라 반주)

*참고 사항: 2차 예선 및 본선 시 피아노 반주자는 주최측에서 제공한다.
대회

1차 예선

참가자들은 유튜브에 두 개의 오페라 아리아 연주 영상을 업로드해야 하고, 유튜브 영상 링크와 참가에 필요한 서류들을 유럽과 아시아 예선에 해당되는 날짜까지 apply@dioa-korea.com 로 제출해야 한다. 접수 마감일은 각각 유럽 예선2019년 3월 15일 오후 11시 59시까지 (중앙 유럽 표준시 기준), 아시아 예선2019년 4월 15일 오후 11시 59분까지 (한국 표준시 기준)이다. 각각의 영상은 오페라 아리아 한 곡씩을 포함하여야 한다. (이태리어 아리아 한곡, 다른 언어 아리아 한 곡). 심사위원들은 참가자 신청서와 영상을 검토하여 2차 예선 진출자에게 이메일로 통지 및 홈페이지에 게시한다.

참가 자격: 국적에 상관 없이 만 35세 이하(1983년 3월 16일 이후 출생자) 참가자

유튜브 영상 관련 필요 조건
• 영상 파일 (오디오 파일은 불가능)
• 최근 1년 이내 촬영한 고화질의 영상
• 무편집 영상
• 아리아 2곡은 원어로 연주 (이태리어 아리아 1곡, 다른 언어 아리아 1곡)
• 총 2개의 영상, 각 영상에 아리아 1곡씩 포함
• 영상 링크는 2019년 8월 31일까지 유튜브에서 유효하여야 함


2차 예선

2차 예선 진출자는 개별 이메일로 공지되며, 명단은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2차 예선 장소는 유럽과 한국으로 나뉜다. 참가자는 DIOA 참가 신청 시 2차 예선 장소를 선택해야 한다. 
본선은 대구에서 진행되며 본선 진출자 20명 전원에게는 대구로 오는 왕복 교통과 숙박이 제공된다. 

2차 예선 장소는 아래와 같다. 
오스트리아 비엔나: 빈 슈타츠오퍼, 2019년 4월 15일 월요일 
독일 베를린: 베를린 도이체오퍼 극장, 2019년 4월 16일 화요일 
대한민국 대구: 대구오페라하우스, 2019년 5월 10일 금요일 


본선

본선은 관객 참관으로 3일동안 진행된다. 

첫째날: 2019년 8월 28일 수요일
장소 미정

둘째날: 2019년 8월 29일 목요일
장소 미정

셋째날: 2019년 8월 31일 토요일 오후 3시 
대구오페라하우스 
-오케스트라 반주, 오페라 갈라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
-공연 종료 후 시상식 및 기타 부대 행사 진행 예정

결과
1등
조성준, Bass 상금 일천만원
2등
김아영, Soprano 상금 오백만원
3등
조규석, Tenor 상금 삼백만원

데뷔상
     • 대구오페라하우스
        조성준, Bass
        - 2020. 8월 제2회 대구국제오페라어워즈 – 오페라 <사랑의 묘약>
        김아영, Soprano
        - 2020 제18회 대구국제오페라축제 [오페라]
        조규석, Tenor
        - 2020. 8월 제2회 대구국제오페라어워즈 – 오페라 <사랑의 묘약>
        - 2020 대구오페라하우스 오펀스튜디오 참가 기회 제공

     • 오퍼 쾰른
        조성준, Bass
        - 2019/20 시즌 [오페라]

     • 도이체오퍼 베를린
        조성준, Bass
        - 대구오페라하우스와 WCN(World Culture Networks)의 도이체오퍼 베를린 파견 장학생으로 선정
        - 2020 시즌 [오페라]
        김아영, Soprano
        - 2020 시즌 [오페라]

     • LA Opera
        조성준, Bass
        - 2020 영 아티스트프로그램 오디션 파이널 라운드 초청
        조은일, Soprano
        - 2020 영 아티스트프로그램 오디션 파이널 라운드 초청

     • 빈 슈타츠오퍼
        DIOA 파이널 진출자 전원
        - 2019/20 시즌 오페라 오디션 파이널 라운드 초청

★ 젬퍼오퍼 드레스덴
        장경욱, Bass
        - 2020 시즌 [오펀스튜디오]
        - 대구오페라하우스의 젬퍼오퍼 드레스덴 파견 장학생으로 선정
상금
DIOA의 상금은 대구오페라하우스가 제공한다. 

상금
1등: 10,000,000원 (일천만원)
2등: 5,000,000원 (오백만원)
3등: 3,000,000원 (삼백만원)

데뷔상
심사위원의 재량에 따라 본선 진출자 20명은 심사위원이 소속된 오페라극장에서 2020/2021 시즌 데뷔 기회를 제공받는다. 
갤러리
연락처

DIOA

info@dioa-korea.com
www.dioa-korea.com


대한민국:

DOH

대구 오페라 하우스
류가영
대구 북구 호암로 15 대구오페라하우스
공연기획팀
Tel. +82-53-666-6034


유럽 및 그 외에 나라:

WCN

World Culture Networks GmbH
송시웅
Opernring 1/R/608, 1010 Vienna, Austria
Tel: +43 1 522 6243 82



개인정보 처리방침